경찰이 임신한 전 처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A씨(40대)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다.

전주완산경찰서는 A씨(40대)를 살인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전 10시 10분께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의 한 미용실에서 전처 B씨(30대)와 전처 남자친구 C씨(40대) 등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B씨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있다.

당시 B씨의 뱃속에는 7개월 된 태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된 B씨는 치료 중 끝내 숨졌다. 다행히도 뱃속에 있던 태아는 응급제왕절개 수술로 태어나, 현재 인큐베이터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B씨 가게 앞에는 인근 주민들이 놓은 ‘명복을 빕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메모지나 추모 꽃이 놓여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범행으로 B씨의 남자친구인 C씨 또한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김제로 도주한 A씨는 한 노상에 차량을 정차해두고 자신의 목 부위를 흉기로 자해하는 등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A씨를 발견하고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인 A씨는 의식이 없는 상태며, 경찰은 A씨에 대해 이날 저녁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경찰은 A씨의 의식이 돌아오는 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