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생 멘토가 되어 주세요”

기사승인 2020.02.26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 인생나눔교실’ 호남권 멘토봉사단 선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2020 인생나눔교실’의 인문멘토링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에 함께할 호남권 멘토봉사단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서로의 삶의 무늬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인문멘토링’ 사업이다.

  올해 모집하는 호남권 멘토봉사단은 24일부터 3월 20일까지 홈페이지(www.jbct.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life_honam@hanmail.net)과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멘토봉사단은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거주자로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두고 제2의 삶을 모색하는 은퇴 세대(만 50세 이상, 1970년생) 중 인문·문화예술 분야의 소양과 지식이 풍부하고, 자신이 가진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열정과 봉사 정신이 있는 사람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4년 차 호남권 지역주관처로 사업을 운영하는 재단은 ‘2020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할 40명의 멘토봉사단을 서면과 대면 심사 과정으로 4월 초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40명의 멘토봉사단은 사전 교육과정과 발대식 및 멘토-멘티 매칭을 거친 후, 호남권 내 아동·청소년, 청년세대가 참여하는 80여 개의 멘티기관(그룹)으로 파견돼 연간 900회 이상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재단 담당자는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이 세대 간 소통의 인문 사업으로 대표할 수 있도록 질적·인적, 현장 지원 체계를 정비할 예정이다”라며 “우리 지역 내 인생나눔교실 취지에 공감하고 다채로운 현장으로 함께 만들어나갈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 063-230-7446
/이병재기자·kanadasa@
 


이병재 기자 kanadasa@naver.com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