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은 도내 문화예술·관광인과 함께하는 신년인사회를 19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날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 - 문화로 포용하고 관광으로 치유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국주영은 도의장, 서거석 도교육감, 소재호 전북예총회장, 조오익 관광협회장 등 도내 문화예술·관광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경윤 재단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의 성과와 2024년 재단 주요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부대행사로는 제1회 예술·관광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예술관광상은 문화예술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관광산업에 동력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 시행됐다. 수상자는 단체수상에 디자인에보, 사단법인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 예우, 전주소년소녀합창단, 아크빌, 개인수상은 이종근, 이흥재, 이기홍, 전호갑, 양진성, 심재균이 영예를 차지했다.

또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단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앞으로 백년의 특별하고 새로운 문화예술과 관광 발전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장애 참여 예술인들로 구성된 따박밴드가 축하공연을 펼쳐 그 의미를 더했다.

이경윤 재단 대표이사는 함께 걸어온 128, 더 특별할 100,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예술·관광의 무한한 미래를 도민과 하나 되어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