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난 26일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청소년 자기 계발 연수 자기 신청장학금’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자기 신청장학금’은 군산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이 스스로 탐구 영역을 정해 계획을 수립하면 탐구연수비를 최대 10만 원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첫해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1,200여 명의 많은 학생이 참여했으며, 자기 주도적인 진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역사 탐방 버스노선 만들기 프로젝트, 가야금, 발레, 코딩, 유리공예 등 다양하게 활동했던 탐구 내용에 대해 프리젠테이션과 영상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다음 연도 시행하는 해외 문화탐방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학생은“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우는 계기가 됐고 이 활동을 통해 무엇인가 해보고 싶고, 할 수 있겠다고 느껴 스스로 많이 성장할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기 계발 연수 자기 신청장학금이 지속해서 지원됐으면 좋겠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안창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청소년 자기 계발 연수 ‘자기 신청장학금’ 사업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자기 잠재력을 개발해 자신의 꿈을 찾을 기회가 됐길 바라며, 내년에는 자기 신청장학금을 증액하여 더 심도 있는 탐구활동을 추진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