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북도당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난항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자 전북의 숙원사업으로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전북도당은 지난 2일 논평을 내고 3금융중심지 지정 난항에 대한 전북 정치권의 정부 여당 비판에 공감하고 이를 겸허히 수용한다3금융중심지 지정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자 전북의 숙원사업으로 전북의 발전을 위해 꼭 이행돼야 할 정책이다고 밝혔다.

전북도당은 하지만 민주당 전북도당이 현재의 상황을 두고 정부여당이 전북도민을 우롱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 3금융중심지 지정의 적기는 전북의 친구라던 문재인 정부 시절, 167석 의석을 가진 민주당 정권, 김성주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 시절이 아니었나 싶다라며 지금의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지난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넋 놓고 있다가 총선이 다가오니 부랴부랴 전북 현안에 관심을 가지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지내고 제3금융중심지 지정 관련 지역구를 둔 김성주 국회의원의 행보를 보면 내년 총선을 위해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을 이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국민의힘 전북도당은 대통령의 남은 임기 4년 동안 민주당식 선거용 정치가 아닌 마음을 다하는 정치로 도민께 다가가겠다고 다짐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