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츠버그 파이리츠 내야수 강정호.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 내야수 강정호(28)가 대타로 출전해 2타점 2루타를 쳐냈다.

강정호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3-1로 앞선 9회초 1사 2, 3루 투수 자레드 휴즈의 타석에 대타로 등장했다.

상대 투수는 한때 샌프란시스코 마무리로 활약한 세르지오 로모였다.

볼 3개를 차분하게 고른 강정호는 시속 140㎞짜리 직구 스트라이크를 지켜봤다.

볼 카운트 3볼-1스트라이크에서 처음 스윙을 한 강정호는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3루 쪽 파울 라인을 살짝 벗어나는 날카로운 타구를 날렸다.

피츠버그 응원단에서는 아쉬움 섞인 탄성이 나왔다.

그러나 강정호는 동요하지 않았다. 풀 카운트(3볼-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27㎞짜리 슬라이더를 받아쳤고 타구는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가 됐다.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적시타로 5-1까지 달아났고, 9회말 만루 위기를 1실점으로 넘겨 5-2로 승리했다.

피츠버그는 샌프란시스코와 원정 3연전을 모두 승리했다.

강정호는 9회말 투수 롭 스케힐과 교체돼 수비는 하지 않았다.

강정호는 전날 샌프란시스코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MLB닷컴은 "피츠버그가 강정호의 경기 출전수를 조절하고 있다"며 "미국 진출 첫해 체력적인 부담을 고려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정호가 2일 경기에서 가벼운 발목 부상을 당한 것도 2경기 연속 선발 라인업 제외의 이유가 됐다.  

3일에는 대타, 대수비로도 나서지 않은 강정호는 4일 경기 막판 등장해 타격 재능을 과시했다.  

시즌 8번째 2루타로 19번째 타점을 올린 강정호는 시즌 타율도 0.281에서 0.287(115타수 33안타)로 끌어올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