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종합복지관(관장:이영재)이 의료혜택이 취약한 무주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서비스 행사를 실시했다.
원불교 무주교당과 함께하는 이번 의료서비스는 지역사회사업의 일환으로 지리적 특성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의료혜택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 및 장애인, 다문화가족과 여성들을 위해 17일 원광보건대 학교와 연계하여 「무주지역 주민들을 위한 은혜나눔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순회진료 서비스다.
각종 재활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자원연계를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진료서비스에는 무주 지역 주민 300여명과 원광보건대학교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여하여 이∙미용서비스, 돋보기 안경 제작 및 수리, 혈압 및 혈당 검사, 얼굴 및 발 맛사지, 구강 교육 및 칫솔 제공, 뇨 검사 및 구충제 제공 등 10여개 분야로 서비스가 진행됐다.
무주종합복지관 이영재 관장은 “맑고 밝고 훈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함께 노력해 준 원광보건대학교 자원봉사자들과 무주 지역 주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무주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무주=김국진기자ㆍkimdanj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