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상 은퇴설계 전문가로 구성한 실무교육에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군산시는 40대 이상 직장인들의 효율적인 제2 인생 설계를 위한 국내 최고 생애 설계 전문가로 구성된 미래설계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군산시는 미래설계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1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모두 6차례에 걸쳐 군산시립도서관(수송동) 5층 교양문화실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 ‘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금리 인상, 원자재 급등 및 물가 상승 등 세계 경제위기 현황에 대한 냉정한 현황 분석으로 보유 자산 파악 및 노후 생활비 산정 등 은퇴 후 안전 자산관리를 위한 재무설계, ▲ 은퇴 후 급격한 환경 변화 적응을 위한 변화관리, ▲ 은퇴 후 정신건강과 연령별 운동법 등의 건강관리 등이다.

또 ▲ 노후생활에 꼭 필수적인 법률을 알려주는 생활법률과 ▲ 은퇴 후 중장년 일자리 찾기를 위한 재취업과 창업 등 40․50대 직장인들에 꼭 필요한 특화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산시는 특히 이번 교육과정 강사진은 현재 금융업체에 활동하며 삼성전자, KT 및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 중인 은퇴 후 자산관리 관련 국내 최정상의 전문가인 김동엽 ㈜미래에셋 은퇴설계 이사를 비롯해 실생활 법률에 정통한 양소영 변호사, 은퇴 후 변화관리 대처 전문가인 김경묵 전 ㈜삼성전자 수석 디자이너, 국내 최고의 정신 건강관리 전문의사인 표진인 원장, 생애 설계 관련 16년 경력의 컨설턴트 정도영 사람과 직업연구소 대표 등 강사 전원이 국내 정상의 현장 실무가들로 구성돼 있어 시민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40대 이상 관내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교육생 40명을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통한 온라인 선착순 모집했다.

모집 첫날 오전 정원 마감은 물론 예비대기자 10명 또한 조기 마감했으나 시민들의 교육 참가 문의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 도시 군산을 위해 추진하는 생애맞춤형 평생교육사업의 하나로 군산시가 ’전라북도 평생교육진흥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종필 군산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미래설계 교육과정은 올해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 급변하는 사회 환경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제2 인생 설계에 능동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실무형 특화교육과정을 마련했다.”라며 “교육생 모집 첫날 오전 조기 정원 마감을 통해 미래설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했다.

이어 “향후 시민 실생활에 도움될 수 있는 평생교육 사업을 계속 발굴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