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유난히 습하고 높은 기온이 예고된 가운데 전주시 방역당국이 방역소독 종합대책을 가동한다.
30일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오는 11월까지 말라리아와 일본뇌염, 지카 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병의 매개체인 모기 등 위해해충 박멸을 위해 ‘2022년 하절기 방역소독 종합대책’에 나선다.
2개반 4명으로 방역기동반을 편성한 보건소는 유충의 주요 서식처인 정화조와 복개하천 등을 중심으로 선제적인 방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방역소독에는 방역장비 137대, 방역차량 10대, 포충기 337대 등이 투입된다.
보건소는 또 각 동 주민센터에 오는 9월까지 1~2명씩 총 55명의 방역소독 근무자를 배치해 차량 진입이 어려운 곳의 하수구와 쓰레기 수거함 등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방역소독 근무자는 만성지구와 에코시티, 효천지구, 혁신도시 등 대단위 아파트 지역과 도심 내 하천, 구도심 등에 배치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초미립연무 소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위생해충의 자율적인 방제를 위해 전주시민에게 휴대용 분무기와 약제를 7일간 빌려주는 한편, 127개 공원 내에 설치된 포충기를 가동해 공원 지역 내 친환경 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하절기 방역소독에 철저한 대비로 감염병 발생 예방과 시민 불편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