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구직자에게 정보와 재미를 선사하는 ‘2022 새만금JOB콘서트’를 오는 23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펼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여는 이번 행사에서 군산시는 도내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의 ▲채용설명회, ▲NCS특별강연, ▲JOB매칭데이, ▲취업·창업컨설팅, ▲채용정보관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민연금공단, 새만금개발공사, 코레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5개 기관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에는 각 기관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채용 절차와 정보를 제공한다.

또 신입사원의 현장 Q&A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생생한 입사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NCS 특별 강연에는 취업 전문 솔루션 기업인 ‘에듀윌’의 방영황 교수가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취업 전략 노하우를 전격 공유할 예정이다.

현장 참가 때에는 더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역 주요 대학과 일자리 사업 관련 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채용정보와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퍼스널컬러, 캐리커쳐, 메이크업,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양질의 채용 콘텐츠와 즐길 거리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군산 산업단지 내 주요기업과 구직자를 매칭, 생산관리․물류․제품개발 등 여러 분야로 채용을 연계해 주는 JOB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현석 군산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의 분위기를 전환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전시회 및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가는 새만금JOB콘서트 홈페이지(www.saemangeumjob.kr)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GSC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