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 명장’으로 선정된 미용분야 킴스헤어 김정미(사진 왼쪽) 대표와 제과‧제빵 분야 바게뜨과자점 이종길(사진 오른쪽) 대표가 강임준 군산시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군산시는 15일 올해 ‘군산시 명장’으로 선정된 미용분야 킴스헤어 김정미 대표와 제과‧제빵 분야 바게뜨과자점 이종길 대표에게 명장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날 인증패를 수여한 군산시는 지난 5월 명장심의위원회를 통해 서류와 현장 심사로 자격을 검증하고, 최종 후보자에 대한 심의 의결을 거쳐 2022년도 군산시 명장을 선정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해당 분야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한 길을 걸어오신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신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기술 기술을 전수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도 이바지하여 줄 것”을 부탁했다.

군산시는 선정된 명장에게 명장 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시 홈페이지 명장 코너에 등재해 홍보하게 된다.

또 향후 판로개척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기술 전수, 보급사업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다. 군산시 명장은 2021년 첫해 조리 분야에서 지미원 대표 유현자를 선정한 이후 올해는 2명이 탄생해 모두 3명을 보유하게 됐다.

군산시는 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종사한 숙련기술자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명장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