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관광이 SNS를 통해 여행객의 환심을 사로잡는다.

군산시는 소규모 여행 선호 추세를 반영해 급증하는 국내외 여행객 유입을 위한 소규모 개별여행 맞춤형 SNS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이 사업이 관내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숨겨진 여행지를 유명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계정을 통해 홍보와 노출을 극대화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군산시는 유명 인플루언서 대상 소규모 팸투어 지원으로 ▲시간여행 마을, ▲고군산군도 등 알려진 대표 관광지는 물론 ▲신흥동 말랭이마을, ▲수제맥주체험장 군산비어포트, ▲짬뽕거리, ▲비응마파지길 등 신규 조성된 군산의 숨은 여행명소 구석구석을 SNS를 통해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이달부터 SNS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여행기자들을 대상으로 8인 이하 소규모 팸투어 지원사업을 펼친다.

지원대상은 만18세 이상 다른 지역 거주자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이상, 블로그 나를 추가한 이웃 500명 이상, 유튜브 구독자 500명 이상의 조건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자 또는 여행작가, 여행기자로 군산 여행을 홍보할 수 있는 자다.

지원 요건을 충족하는 대상자가 군산여행 계획과 홍보계획을 첨부해 팸투어 신청을 하면, 군산시는 지원 자격 등을 검토한 뒤 숙박비를 비롯해 교통비, 체험비, 입장료 등의 지원 여부를 결정해 통보한다.

대상자는 군산 여행 이후 SNS계정을 통해 후기를 게시하면 된다. 여행 홍보를 하고 나서 여행지에서 사용한 영수증과 함께 군산시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여행경비를 지급한다.

여행참여자의 자격은 제한하지 않지만, 지원비 지급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에 따라 여행경비를 지원하며, 여행비 지원은 최대 2박 3일까지 가능하고 여행 후기 게시물은 지원금을 받은 뒤에도 지속 공개해야 한다. 팸투어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