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차량등록사업소는 군산시 홈페이지 내 ‘차량민원’ 메뉴를 추가 신설해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기존 시 홈페이지 내 민원안내 서비스 중 차량민원 관련 메뉴에 신규로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기간조회 및 검사예약 메뉴를 추가했다.

이는 시민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자동차 과태료를 납부하고, 자동차 소유자가 직접 본인의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일자를 확인해 직접 검사 예약까지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자동차 과태료 대상자들은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민원안내 → 차량민원 →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하고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세외수입납부) 바로가기’로 들어가서 고지받은 전자납부번호로 빠른 납부를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검사 대상자들은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기간조회 및 검사예약’을 클릭하고 ‘자동차 검사예약(자동차, 이륜차 등 해당차량) 바로가기’로 들어가서 차량 조회를 통해 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는 물론이고 ‘휴대폰 안내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최우진 차량등록사업소장은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자동차를 소유자가 스스로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차량 민원의 온라인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