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를 맞이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11일 온라인 축제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11일 오후 2시부터 진안군 유튜브 채널 ‘빠망TV’를 통해 개최됐다.

축제는 사전 제작한 고로쇠 홍보 영상과 고로쇠 증산 기원제 영상 상영과 함께 실시간 고로쇠 퀴즈쇼로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사전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고로쇠 채취 체험은 지난 2월 26일 주천면 삼거마을에서 가족 5팀을 대상으로 고로쇠 수액 채취체험, 숲 탐방, 향주머니 만들기를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 쇼핑몰‘진안고원몰’과 연계하여 20% 할인을 진행한 고로쇠 수액 2+1 온라인 판매행사가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었고, 3월 11일 15시에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는 30% 특별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에서 가장 먼저 개최되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우리의 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올해 축제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이 고로쇠 축제를 추억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