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 기업들이 익산에 잇따라 새둥지를 틀면서 홀로그램 산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는 27일 홀로그램 원천기술보유 기업인 ㈜미래기술연구소(대표 김대현)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기술연구소는 홀로그램 관련 원천기술 보유로 홀로그래픽 광기록 시스템 개발, HOE(홀로그램 광학소자) 기술 개발업 등에 주력하는 홀로그램 대표 벤처기업이다.

경기도 수출프론티어 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선정된 ㈜미래는 지난해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의 기술매칭 지원을 통해 신신화학공업㈜와 협력, 홀로그램 라벨 분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미래기술연구소는 익산지역에 연구소와 사무실 등을 신설하고 홀로그램 필름, 광기록 장치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투자협약과 지난달 투자협약을 체결한 ㈜아테크넷(대표 권정열)을 포함해 총 19개 홀로그램 기업 가운데 12개 기업이 이전을 완료해 익산이 홀로그램산업 선도 도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성장동력과 임관섭 과장은 “유수한 실감 콘텐츠기업들이 글로벌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소재, 부품, 완제품, 콘텐츠로 이어지는 홀로그램 산업생태계 전 분야 지원을 통해 익산을 홀로그램 산업의 선도도시로 만들어 나가가겠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