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군수 권익현)이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실시한 2022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이 선정되어 녹색자금기금 4억2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무장애나눔길조성사업은 2020년도‘서림공원 무장애나눔길’, 2021년도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무장애나눔길’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었다.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은 갈대·억새 숲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매년 2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으나,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약자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부안군은 2021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보행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남측 갈대숲 군락지를 중심으로 1.2km구간의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하고 있다.

내년도 무장애나눔길 공모사업 선정으로 공원 중심부 갈대숲길을 가로지르는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함으로써 공원 구역간 연계성 강화 및 순환탐방코스 체계를 구축하여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부안군의 인기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줄포만갯벌생태공원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을 통해 국가정원으로 도약하고 보행약자층과 지역주민 모두에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