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부안지사(신진균 지사장)가 관내 저수지를 찾아 환경정화 및 외래어종 퇴치 행사를 14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부안군 상서면에 위치한 개암 저수지를 찾아 한국농어촌공사 부안지사 직원들을 포함한 김정기 부안군의원, 변산반도 국립공원 직원, 사산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지역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실제로 행사에서 개암저수지 수질환경 보전을 위해 저수지 인근의 생활쓰레기 및 부유물을 수거했고, 저수지에 서식하고 있는 블루길, 배스 등 생태계 교란 생물인 외래어종도 제거했다.

특히, 지역주민, 방문객 및 낚시객에게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홍보와 계도 활동도 병행 진행됐다.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는 저수지 수질보전을 위하여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3-NO 운동’(△가축분뇨 배출하지 않기 △미숙퇴비 사용하지 않기 △수질오염물질 배출하지 않기)을 널리 홍보하여 지역사회가 수질오염 행위에 대한 감시 및 수질보전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할수 있도록 유도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부안지사는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 및 지역주민께 감사함을 전하고 환경정화행사를 통한 깨끗한 농업용수 수질보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