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는 14일 이서면에 위치한 한국소방안전원 전북지부 소방시설 실습장을 방문해 혁신119안전센터 대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 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물의 소방시설 점검 단속과 조사를 진행하는 직원들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소방교육훈련 계획의 목적으로, 소방서비스의 질적 강화를 위해 한국소방안전원 전북지부 류인국 강사의 교육 지원으로 좀 더 내실 있고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마크스 착용·사전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실시되었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자동화재탐지설비 조작▲가스계 소화설비 현장실습과 점검기법 교육 ▲스프링클러 소화설비, 제연설비, 방화셔터 작동원리와 실습 ▲기타 소방·방화시설 점검 시 유의사항 확인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소방관계법령 및소방특별조사 운영 매뉴얼 등 연찬의 시간을 통해 예방업무의 이해도를 높였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소방시설 점검 능력 향상을 통해 도민에게 고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을 추진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전문성을 갖춰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완주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