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은 1일부터 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전북지역을 방문해 현장소통을 이어갔다.
권 장관은 1일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 위치한 '확장형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개소식에서 권 장관은 "전북 확장형 화상회의실 개소를 통해 지역기업들에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기업들이 시공간 제약을 넘어 경제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일에는 전북대상점가에서 '착한 임대인'들과 만나 이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권 장관은 "전주에서 시작된 착한임대인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민간에서의 자발적 운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권 장관은 전북대 상점가 내 스마트상점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디지털화 현장을 점검한 후, '백년가게'인 '한일관'에서 송하진 전북도지사과 오찬을 가지면서 전북지역 중소·소상공인 지원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어진 일정에서 권 장관은 상생협력을 실천 중인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에 선정된 전주 ㈜비나텍을 방문해 성과 공유 등 직원과의 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의 노력을 격려했다.
이어 전북 익산으로 이동해 '역전 할머니 맥주' 본사를 방문하고, 대표 및 가맹점주와의 간담회를 통해 상생협력을 위한 현장 의견을 경청했다.
권 장관은 "그동안 프랜차이즈 산업은 상생협력보다는 불공정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면서 "앞으로는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자발적 상생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