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동시읽는모임’에서 활동 중인 권옥, 양현미, 이창순, 주미라 시인이 그동안 공들여 쓴 작품들을 모은 4인 동시집 <엘리베이터에서 만났다>(청개구리)가 출간됐다.
  온 청개구리 출판사의 동시집 시리즈 ‘시 읽는 어린이’ 105번째 동시집으로 일상생활 속 아이들의 마음과 생각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발상과 표현으로 담아냈다.
  시인들은 책놀이 전문가, 동화구연가, 아동복지교사 등으로 활동하며 아이들의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 교감을 나누는 일을 하고 있다. 그래서 이들의 작품에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들린다.
  듣기 싫은 엄마의 잔소리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마음(방방, 밥부터 먹어), 친구의 중요함을 대변한(고민), 공부에 쫓기는 아이(선행학습, 형이 고치가 되었다), 자연물을 주인공으로 한(보름달의 고민, 꽃등) 등 아이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일이나 친구와 가족에 얽힌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다.
  또한 자연 속에 담긴 동심을 의인화 기법으로 따듯하고 포근한 정경으로 그려냈다. <엘리베이터에서 만났다>는 아이들이 읽기 딱 좋은 ‘아이들이 좋아할 시’들로 가득하다.
  이준관 시인은 "아이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해주고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아이들과 호흡을 함께하는 사람만이 쓸 수 있는 작품이다"고 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