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에서 윤예원(전주교대 전주부설초 6학년) 학생의 ‘혼자라는 것’이 대상을 받았다. 혼불기념사업회와 최명희문학관, 전북일보사가 주최·주관하고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후원한 이 공모전은 올해 전국 235개 학교에서 2,567명이 2,591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그 결과 윤예원 학생이 대상, 유동아(부산 토현초 6년)·한성규(안양 민백초 1년)·한소정(경주 유림초 1년)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모두 154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 소식을 듣고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때 늘 곁에서 피아노를 치는 언니 생각부터 났다”는 윤예원 학생은 “얼마 남지 않은 초등학생 시절에 받은 큰 선물의 기쁨을 나를 이해해주고 마음껏 받아주는 언니와 함께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유동아·한성규·한소정 학생도 “컴퓨터보다 손글씨를 더 자주 쓰고, 한글을 많이 아끼겠다.”거나 “하루라도 빨리 모두가 원하는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는 가족과 함께 한 여행일기, 가족에게 쓴 편지 등 가족과 친구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담긴 작품이 많이 응모됐다. 동계올림픽·월드컵·아시안게임에도 관심이 높았으며, 특히, ‘남북정상회담’과 ‘평화’, ‘대통령’을 소재로 한 글이 많았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