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영대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21.11.28  

공유
default_news_ad1

- ‘민생국회’ 실현, 국정과제 완수를 위한 ‘책임국감’, 국민의 삶을 위한 ‘민생안전 평화국감’공로 인정

   

더불어민주당 신영대(군산)의원이 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신 의원은 국가 산업‧에너지 정책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을 관장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감사에서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정책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꼼꼼히 점검하고 신선하고도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 부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신영대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 의원은 2021년 국정감사가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국정감사임을 감안하여 당의 기조에 부합하도록 ▲소상공인ㆍ중소기업에 힘이 되는 ‘민생 국회 실현’, ▲文 정부의 국정과제를 완수하는 ‘책임국감’, ▲국민의 삶을 위한 ‘민생안전 평화국감’에 주력했다.

특히, 신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배달의 민족 김범준 대표로부터 상생협력 방안 마련 약속을 받아낸 점을 비롯해 ▲유명무실 ‘납품대금 조정협의 제도’ 문제를 지적해 창의적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물류대란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바우처 지원 확충’, ▲소상공인 두벌 울린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사업 오류’등의 문제를 바로잡아 주목받은 바 있다.

신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점검하는 마지막 국정감사이자,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중소기업ㆍ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지원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했다”며“아울러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대한민국 산업정책 전반의 개선사항 도출과 대안 제시의 기조로 국감에 임했는데 긍정적 평가해 주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서울=김형민기자.bvlgari@

 

 

김형민 기자 jal74@naver.com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