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원시,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기사승인 2021.10.21  

공유
default_news_ad1

남원시가 2021년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우수’ 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원시는 연차평가 우수 시 선정으로 2022년도 FTA 과수사업관리 인센티브 사업비 1,300만원을 확보했다.

21일 남원시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이번 연차평가는 과수산업발전계획에 따라 사업이 목적대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6월 서면평가와 9월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사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 및 페널티를 부여함으로써 사업의 효과를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단위사업별 추진실적과 과수품목 취급액 등 생산부터 유통사업까지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2020년 수행한 FTA기금 사업을 대상으로 전국 시·도 단위 18개 사업시행 주체의 역할과 성과, 예산 집행실적, 통합마케팅 실적 등 전반적인 사업실적에 대해 전문기관의 엄격한 검증을 거쳤다.

남원시는 수해와 냉해로 과실 생산량이 감소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취급액 목표대비 105% 달성, 상위조직 참여율 100%라는 성과를 이루며 우수 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FTA 기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생산시설을 개선하고, 남원조공법인과의 체계적인 통합마케팅을 통해 판매·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과수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과수 농가의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기자 ksh535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