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연금, 유엔글로벌콤팩트 'LEAD 회원' 2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20.11.2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속가능한 연금과 복지서비스'로 지속가능발전 노력 인정 받아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4일 지속가능한 연금과 복지서비스로 국민의 안정된 생활보장에 기여하고 지속발전 가능 노력을 인정받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의 'LEAD 회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LEAD 회원은 인권·반부패·노동·환경 분야 UNGC 10대원칙 확산과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에 기여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2020년 한국의 10개 기관(기업)을 선도(LEAD) 회원으로 선정했으며, 공단은 공공부분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됐다.

공단은 2012년 UNGC 한국협회 가입 이후,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대한 CEO 지지서약, 취약계층 보험료지원을 통한 노후소득보장 강화 등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 및 UNGC 10대 원칙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권보호·반부패 등 UNGC의 가치 확산 및 지속가능성 의제 수립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용진 이사장은 "그동안 공단이 인권경영을 선도하고 지속가능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제도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국민신뢰 제고를 통해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황성조기자


황성조 food2drink@naver.com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