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미세먼지 정보 등 각종자료 정보마당 홈페이지 구축

기사승인 2020.05.25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가 환경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등 각종 자료를 구축,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익산시가 구축한 정보마당 홈페이지는 다양한 환경정보를 시민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환경친화도시를 위한 높은 접근성과 투명성까지 보장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익산시는 환경 전용 홈페이지인 ‘환경친화도시 정보마당’을 25일 오픈, 시청 홈페이지 좌측의 환경친화도시 정보마당 배너를 클릭하면 환경 정보와 관련 문제 및 개선 사항을 빠르게 시민과 공유하게 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은 익산 환경문제해결 범시민공동대책위원회가 시 홈페이지의 환경 정보에 대한 낮은 접근성, 부족한 내용, 소극적인 정보 등의 문제점을 제기하며 환경 관련 전용 홈페이지 구축을 제안해 익산시가 이를 적극 검토 반영했다.

시는 악취를 비롯 미세먼지, 오염측정현황 등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생활형 정보제공으로 개선했고 콘텐츠별 분류 메뉴는 시민 요구에 맞춰 충분한 자료로 채워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환경정책위원회 운영과 환경정책 수립 과정 및 조직 계획중인 거버넌스 활동 등을 투명하게 제공하는 등 시민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시민 참여형 ‘환경친화도시’가 구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환경정책과 엄은용 계장은 “환경기본권 및 실질적인 환경정책 참여보장을 위한 다양한 과제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며 해결점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김종순 기자 soonkim223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