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곰소젓갈마을협회(회장 김민철)가 지난 22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해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있다.

이 자리에서 김민철 회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희망과 열정을 갖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곰소젓갈 마을협회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며 기부에 대한 뜻을 전했다.

또한 김민철 회장은 “갈수록 인구도 감소하고 교육 여건도 악화되고 있는 부안군의 미래를 위해 우리지역 상인들이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무척이나 기쁘다며, 경기침체로 힘들고 어렵지만 군민 분들께서 장학금 기탁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많이 가져주셨으면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에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코로나 사태로 지역경기가 아직 회복되지 않아 어렵고 힘들지만 지역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기탁해 나서 주신 후원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후원해주신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후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