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춘석 의원 의정보고회 마쳐...본격 선거전 돌입

기사승인 2020.01.14  

공유
default_news_ad1
   

4선 등극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춘석(익산갑)의원이 의정보고회를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 든다.

이 의원은 14일 오후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종합의정보고대회를 열었다. 이 의원은 지난 6일 황등면을 시작으로 총 9일간 16개 읍면동을 빠짐없이 발로 뛰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성과를 보고해 왔다.

이에 이날 의정보고대회는 이를 총결산하는 의미에서 개최된 자리로 대회는 행사장에 서 있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시민들 수천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국회 내 증액심사과정에서 실질적으로 기재위원장의 영향력이 어떻게 작용했는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함으로써 말로만 듣던 기재위원장의 막강한 힘을 실감케 했다.

실제 익산시는 이번 2020년 국가예산안 국회 증액심사 과정에서 제기한 16건의 사업 중 14건을 반영시켜 증액반영률 87.5%라는 믿기지 않는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익산시가 전북도 평균 증액반영률을 훨씬 상회하는 것은 물론 도내 타 지자체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춘석 기재위원장이 톡톡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 정치권의 정설이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익산의 미래를 바꿔놓을 ‘농생명산업’, ‘문화관광산업’, ‘최첨단신산업’ 등 3대 성장동력의 기반을 확실하게 구축한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켜 낸 추진력과 실천력을 입증해 보였다.

한편, 이 의원은 호남 유일 집권여당 3선 의원이라는 확고한 입지를 통해, 문재인 정부 첫 번째 여당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익산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경제와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서울=김형민기자.bvlgari@

 

 

김형민 기자 jal74@naver.com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