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보건대학교, ‘2019 대한민국 전문대학 지속지수’ 교육부문 전국 1위 획득

기사승인 2019.11.07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여건, 장학금 등 ‘교육부문’ 219점으로 전국 129개 사립 전문대학 중 1위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한국CSR연구소의 '2019 대한민국 전문대학 지속지수'조사에서 교육부문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명문대학으로서 자리를 확고히 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29개 사립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교육 · 연구 · 경영 · 취업 · 생활 · 안전 등 6개 부문, 74개 항목을 바탕으로 실시됐다.

원광보건대는 총점 772.24점을 획득해 전국 129개 전문대학 중 5위, 호남·제주권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교원확보율, 장학금수혜율, 등록금인상률 등 실질적인 교육여건을 종합 평가한 ‘교육부문’에서는 219.17점을 획득했다.

특히, 교육부문 평가항목 중 해외대학 교류학생비율과 실험실습비 등에서는 만점을 기록하고, 경영 등 타 지표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평가를 통해 대학은 정부 기관 뿐 아니라 민간차원의 종합평가에서 역시 뛰어난 성적을 거둠으로써 최우수 교육기관으로서의 객관적 역량을 공인받게 됐다.

백준흠 총장은 "학령인구 급감 등 위기 상황에 직면한 고등교육계의 현실 속에서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경쟁력을 재확인한 셈"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성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학, 사회적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으로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 및 학부모, 사회에 대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 전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김익길 기자 kimtop1210@hanmail.net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