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1가 523-21 일원에 '전주 인후 더샵' 건설을 추진하며, 오는 20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주 인후 더샵'은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총 478가구다. 전 가구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전용면적 별로 59㎡ 107가구, 76㎡A 275가구, 76㎡B 96가구 등으로 실수요자들을 겨냥했다.
76㎡ A타입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복도 펜트리, 현관 양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안방에 위치한 대형 드레스룸의 경우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올인원 드레스룸형 또는 파우더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게다가 가족의 소통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이닝 라이브러리도 발코니 확장시 제공한다.
76㎡ B타입은 거실(Living Room)과 주방(Kitchen), 다이닝(Dining)이 일렬로 배치된 LDK 구조다. 워크인 드레스룸, 복도 펜트리, 현관 양면장 등 수납공간 특화로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76㎡ 모든 가구에는 공통적으로 세탁기, 건조기, 입식세탁볼 등을 확보한 스마트 다용도실이 설치된다.
59㎡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 주방으로 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거실 역시 우물천장으로 설계해 넓은 공간감도 확보했다. 또한 작은방에 있는 붙박이장(옵션)은 수요자가 원하는대로 서랍형 또는 파우더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스포츠존과 단지 내 시설관리 등을 담당하는 지원시설이 갖춰진 퍼블릭존, 독서와 친목도모의 공간인 에듀존으로 나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남녀 시크릿 샤워룸이 있으며, 퍼블릭존에는 관리사무소, 주민회의실, 보육시설 및 경로당이 들어선다. 에듀존에는 작은도서관과 키즈룸이 있다.
'전주 인후 더샵'은 주변에 홈플러스, 모래내시장, 전주시청, 덕진구청, 전북대학병원, 전주고려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도보 10분 이내에 인후초, 아중중, 전주여고 등이 있으며, 전주고, 전주제일고, 전주생명과학고 등도 가깝다. 또한, 전주시립도서관, 전주 잉글리쉬센터도 단지 반경 500m 내에 위치한다.
교통여건도 동부대로, 안덕원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주요 권역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동전주IC, KTX 전주역, 고속버스터미널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당산, 건지산, 소양천, 덕진체련공원 등 쾌적한 녹지공간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전주 인후 더샵이 들어서는 덕진구 인후동은 2009년 이후 신규 공급이 전무해 새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은 지역이라 분양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전주시는 청약 조정 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1순위 자격과 전매제한 강화, 재당첨제한 등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고 말했다.
'전주 인후 더샵' 청약일정은 7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를 진행한다. 8월 1일 당첨자발표 후 8월 13일~16일 3일간 정당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17-24(131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