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주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ad35

기사승인 2017.10.12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12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산하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규제 개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강연을 듣는 자리를 마련, 직원들의 규제개혁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자발적 규제혁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김녹영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전문위원이 강사로 초청돼 '시민이 원하는 규제개혁과 지자체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새 정부의 규제개혁 방향을 이해하고, 실제 현장사례와 우수사례 등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경제 환경 변화 시기에 지자체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를 정립하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시는 앞으로 공무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의식 함양을 이끌어내고,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기업·소상공인의 경영활동에 장애가 되는 규제개혁과제 발굴 및 개선,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 각종 인·허가 행태개선 등 민생중심의 행정을 강력 추진할 방침이다.
황권주 기획예산과장은 "시민과 기업의 현장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


김선흥 기자 ksh9887@hanmail.net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