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FTA 최대 수혜지역인 군산에 호재가 몰리면서 ‘군산 동-서 균형 개발사업’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올해 들어 정부의 새만금 국제공항 타당성 검토와 LG의 스마트 바이오 파크 개발 사업 등 다양한 개발의 밑그림이 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현재 동군산 지역의 페이퍼코리아 이전으로 디오션시티 조성과 제2정수장 부지 매각 등 본격적인 지역 균형개발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2013년 노인종합복지관 완공을 시작으로 2014년 완공한 동군산 철탑 지중화, 2015년 군장산단 연안도로, 2016년 동부권 도서관 건립, 2017년 페이퍼코리아 이전, 2018년 익산-대야 복선전철, 신역세권 택지개발 등이다.

현재 페이퍼코리아와 제2정수장 이전 및 매각이 완료되면서 조촌동 지역에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페이퍼코리아 이전으로 조성예정인 디오션시티는 6,400여 세대, 1만7,000여 명의 거주 계획, 최근 롯데 아울렛과 전북대 군산병원이 입점과 건립을 각각 확정했다. 이밖에도 제2정수장 부지에 조성되는 동군산 서희스타힐스는 단일브랜드 1016세대 대단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59㎡, 75㎡, 84㎡ 타입으로 구성된다. 기존 도심권인 수송동과 군산역세권지구 및 서천장항을 연결하는 중간입지이며, 항구 도시인 군산시의 내륙권 진출 관문지역으로 물류와 인구의 집중이 예상된다.

조합설립 인가 완료, 경쟁력 높은 준공공임대주택= 지난 6월 16일 지역주택조합 설립인가 완료한 동군산 지역주택조합(1단지)은 초기 금융 비용이 들지 않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집 마련이 가능하고, 민특법 개선으로 일반인들도 임대를 목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민간임대(2단지)도 양도 가능해 동군산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인다.

조합아파트 NO.1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아 브랜드 노하우를 선보인다. 전 세대에 채광 및 공간활용도가 높은 4Bay 구조 및 알파룸, 대형팬트리 수납특화, 뛰어난 공간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의 편의를 높혔다.

이밖에도 교육·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도보권 경포초등학교와 군산제일중·고, 군산동초, 진포중 등 명문 학군과 학원가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고, 이마트, 군산시청, 동군산병원, 롯데시네마, CGV 등도 인접해 동군산을 대표하는 일등급 생활이 펼쳐지는 동군산 핵심입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동군산 서희스타힐스 조합원 자격은 군산시·전북도내 6개월 이상 거주자 및 만 19세이상 세대주로 무주택자나 85m² 이하 주택1채 소유 세대주면 청약통장이나 청약순위와는 상관없이 거주가 가능하다.

동군산 지역주택조합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택홍보관은 전북 군산시 미장동 57-17 에 위치해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063)451-2271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동군산 서희스타힐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